자다가 쥐가 났을때
본문 바로가기
">
일상

자다가 쥐가 났을때

by 우리들의 세계 2019. 5. 15.
안녕하세요.
여러분 혹시 자다가 발이나 종아리에 쥐가나서 잠에서 깨신적이 있나요?
저는 가끔씩 쥐가나서 잠에서 깬적이 몇번있습니다. 혹시 몸에 이상이 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인터넷을 검색해보았습니다.

전날 심하게 운동을 하거나 안쓰던 근육을 쓰지 않았는데 자다가 쥐가나면 이를 야간 다리 경련 이라고합니다
야간 다리 경련의 원인은 아직까지 정확한 원인을 알 수 없다고하네요 ㅜㅜ

그리고 야간 근육 경련은 나이가 드신분들이 많이 일어난다고하네요. 저는 나이가 창창한데 왜그럴까요?? ㅜㅜ
지나친 음주와 카페인섭취또한 원인이 될 수도 있다고 하니 음주와 카페인섭취를 자제해주세요!!! 건강이 최고!!

그리고 야간 근육 경련이 가끔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발생하면 하지정맥류 를 의심해봐야 할 수도있다고 하네요

하지정맥류란??
심장으로 가야하는 혈액 거꾸로 역류하는 질환..입니다.

하지정맥류를 의심해봐야하는 사항입니다.

1.다리에 통증
2.다리가 무거움
3.부종
4.피부가려움
5.야간 근육 경련


가장중요한 야간 근육경련을 예방하는 방법!!!
1. 허벅지와 종아리 발 등을 마사지해주며 스트레칭을 해주면 좋다고 합니다.

2. 수분섭취를 충분히 해주시면 도움이 된다고하네요.
3.자기전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해주시면
 좋다고하네요.

다들 밤에 쥐가나서 잠에서 깨는 일 없도록
미리 예방합시당!!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