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vs 유튜브 어떤게 돈벌기 수월할까?
본문 바로가기
">
일상

블로그 vs 유튜브 어떤게 돈벌기 수월할까?

by 우리들의 세계 2019. 7. 7.

안녕하세요.

오늘은 블로그와 유튜브 어느 쪽이 수익을 더 빨리 낼 수 있을까?라는 주제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이건 지극히 저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저는 유튜버는 아니지만 유튜브를 많이 시청하는 사람입니다.

그리고 현재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 중에 있으며 티스토리로 아주 아주 약간의 수익을 벌었어요.

거의 방치 수준이지만....

요즘에 유튜브를 보면 블로그는 망했다! or  유튜브를 시작해야 되는 이유 수익금.

이런 제목으로 영상들이 올려져 있는 영상을 많이 보고 있고 또 제가 집에서 돈을 버는 방법에 대한 영상과

글들을 많이 찾아보고 있습니다.

일단 제가 블로그를 하는 입장에서는 아직까지는 블로그는 망하지 않았습니다.!!!

아직까지 수익이 발생하고 있으며 유튜브에 모든 정보가 들어가 있지 않으며 유튜브에 없는 정보가 

블로그나 인터넷에 있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블로그는 아직 망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유튜브를 시작해야 된다라고 말하는 이유는

블로그는 글로 설명을 하는데 있어서 한계가 있습니다. 글로만 이해하기 어려울 때가 있죠

하지만 유튜브는 영상과 글 모두 첨부할 수 있어서 이해하는데 있어서는 더욱 편리하기 때문이죠.

이제부터 블로그 수익과 유튜브 수익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티스토리 

티스토리도 처음부터 수익을 낼 수 없습니다. 에드센드라는 곳에서 블로그를 검토하고 광고를 달수 있게 됩니다.

그 광고에서 이제 수익이 발생하는 것이지요.

에드센스 인증

받는데 있어서 기간은 사람마다 다르며 기간도 다 다를 수밖에 없어요.

자신의 블로그에 글을 얼마나 썼으며 글의 양과 질 방문수를 검토하고 승인이 나는 기간까지는 본인의 노력에

따라서 기간이 달라지기 때문이죠.

 

2. 유튜브

유튜브는 에드센스 승인과 유튜브에서 또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유튜브에 광고를 달 수 있는 조건은

구독자 1000명 1년 동안 시청시간 4000시간 이상이 돼야 승인이 나고 유튜브에 광고를 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무리 조회수가 많아도 광고를 보지 않는다면 수익이 발생하기 어렵기 때문에 시청자들이 광고를 보고 자신의

영상을 시청할만한 내용을 준비해야 되죠. 물론 블로그도 마찬가지입니다.

 

 

결론은 빠른 시간 안에 약간의 수익을 벌고 싶다고 생각하지면 블로그가 더 빠를 것 같아요.

유튜브는 구독자와 시청시간이 많아서 저는 여기서 일단은 포기를 했어요.

물론 아예 포기를 한 것이 아니라 블로그부터 잘 키워놓고 그다음에 유튜브를 하려고 합니다.

이것도 저것도 아닌 게 되면 저만 지치게 되니까요....

가장 중요한 것은 지금 당장 실천하는 것입니다.

뭐부터 할까? 가 아니라 이것부터 해보자!라는 생각을 하고 하시면됩니당~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