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와일드 리프트 정식출시일 발표!! 10월 말 확정 정확한 내용은 드루와
본문 바로가기
">
게임/모바일게임

롤 와일드 리프트 정식출시일 발표!! 10월 말 확정 정확한 내용은 드루와

by 우리들의 세계 2020. 10. 22.

롤 와일드 리프트 정식출시일 발표!! 10월 말 확정 정확한 내용은 드루와

안녕하세요. 오늘은 롤 모바일이라고 불리는 와일드 리프트 출시일과 내용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저도 와일드 리프트를 사전예약을 하고 CBT에 참가를 할 수 있었지만 다운로드 중에 오류가 뜨더니 실패를 했습니다. 

미리 플레이를 해보고싶었지만 아쉽게도 안됬네요. ㅜㅜ 하지만 좋은 소식은 정식 출시일이 나왔습니다!! 바로 10월 28일이라고 합니다. 

요즘 스마트폰을 안가지고 있는 사람을 보기도 힘들고 스마트폰 사용시간이 늘어나면서 PC게임에 있던 것을 모바일에 이식을 해서 모바일게임으로 출시를 많이 하고있네요. 그만큼 모바일게임 시장도 커졌다는 말이겠죠?? 

1. 와일드 리프트는 무슨 게임인가요?

리그오브레전드라는 PC게임을 모바일 환경에 맞추어서 출시한 게임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실시간으로 5대5로 게임을 하며 상대 기지를 부수면 게임이 끝나는 게임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하겠네요.

2. PC버전과 달라진 점은 무엇인가요?

크게 달라진 것은 없습니다. 하지만 PC특성상 한판에 30~40분정도 걸리는데요. 모바일 버전에서는 플레이 타임 15~20분으로 줄였다고합니다. 솔직히 모바일게임을 한판에 30~40분동안 잡고 있기는 부담이 되긴합니다.

1. 넥서스 포탑이 사라졌습니다.

2. 미니언이 나오는 속도가 빨라졌습니다.

3. 챔피언의 레벨이 16까지이며 레벨업 속도가 빨라졌습니다.

4. 포탑 방패가 3개로 줄었습니다.

5. PC버전에서 논타겟이던 스킬이 타켓팅으로 바뀐 것이 있습니다.

크게 바뀌지는 않았지만 이정도로 변경이 되었다고 합니다. 모바일 특성에 맞추어서 바꾼것으로 보입니다.

3. 사용할 수 있는 챔피언

정식 출시가 되면 PC에 있는 챔피언 모두 플레이가 가능하지는 않다고 합니다. 일단 현재는 42개의 챔피언만 플레이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앞으로 업데이트를 하면서 추가가 되겠죠??

4. 롤 모바일 와일드 리프트 개인적인 생각

우선 롤 모바일이라는 이름자체만으로도 사람들이 몰릴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그 후라고 생각을 해요. 지금 모바일게임 시장에 이미 비슷한 게임들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예시로 펜타스톰, 마블모바일, 모바일 레전드 등 비슷한 게임들이 많이 있습니다.

여기서 살아남으려면 차별화된 재미와 시스템이 필요하다고 생각이 드네요. 아직까지 플레이를 못해봤지만 리그오브레전드처럼 꼭 흥행이 되면 좋겠네요.

이상으로 롤 모바일 와일드리프트에 대한 글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