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모바일게임, 와일드 리프트 정식출시 이제 모바일로 즐기자!!
본문 바로가기
">
게임/모바일게임

롤 모바일게임, 와일드 리프트 정식출시 이제 모바일로 즐기자!!

by 우리들의 세계 2020. 10. 30.

롤 모바일게임, 와일드 리프트 정식출시 이제 모바일로 즐기자!!

안녕하세요.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모바일 롤이 출시 되었습니다. 정식출시는 10월28일 수요일 오픈을 했고요. 정식 이름은 와일드 리프트입니다. 작년부터 리그오브레전드를 모바일로 출시한다는 이야기가 있었지만 이야기만 나올 뿐 확실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2일전에 드디어 출시를 했습니다 ㅜㅜ 나오자마자 플레이를 했습니다. 우선 사진과 함께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1. 와일드 리프트는 pc버전 롤과 다른점이 있나요?

와일드 리프트는 pc버전 롤을 그대로 가져왔다고 보면 됩니다. 크게 달라진 점은 없습니다. 챔피언도 똑같고 스킬도 똑같습니다. 달라진 것은 모바일 환경에 맞추어서 플레이 타임을 줄이고 빠른템포로 한타가 진행된다는 점 등이 있겠네요.

2. 정확하게 어떤 것이 달라졌나요?

4가지 정도 달라졌습니다.

1. 플레이 타임 

pc버전은 빠르면 20분 보통 30~40분 정도 소요가 됩니다. 만약에 모바일로 한판당 30~40분 정도 소요가 된다면 굉장히 부담이 될 거 같네요. 그래서 플레이 타임을 10~20분 정도로 조정이 되었습니다.

2. 미니언 속도, 레벨업 속도, 최대 레벨 조정

미니언이 나오는 속도가 pc버전보다 빨라졌으며 레벨업의 속도 또한 빨라졌습니다. 그리고 최대 레벨이 16레벨로 조정이 되었습니다. 플레이 타임을 줄이기 위한 조정인 듯 합니다.

3. 억제기가 사라졌습니다.

pc버전에는 억제기가 있지만 와일드 리프트에는 억제기가 없습니다. 3차 포탑을 부수게 되면 슈퍼 미니언이 나오게 됩니다. 와일드  리프트에서는 3차 포탑이 억제기 or 포탑 역할을 동시에 맡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4. 진영

pc버전에는 블루레드 진영이 있습니다. 레드 진영은 위쪽에서 시작을 하죠. 하지만 와일드 리프트에는 블루레드 진영 모두 아래쪽에서 시작을 합니다. 레드 진영은 위쪽에서 시작을 해야하나 보기 편하도록 화면을 자동으로 돌려줍니다. 그래서 모두 밑에서 시작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말로 설명하기 어렵네요.. 직접 플레이를 하시면 알게 되실거에요. 

2. 개인설정 기능

모바일 환경에 맞추어서 챔피언마다 룬, 아이템을 미리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이 정말 편하더라고요. 제가 원딜 유저인데 원딜 챔피언마다 아이템을 다르게 가야할 때가 있는데 따로 설정을 해두면 사기도 편하고 정말 좋더라고요.

3. 개인설정이 편리한 이유

개인설정이 편리한 이유가 있습니다. 상점에서 아이템을 사려고 하면 왼쪽 상단에 추천 아이템이 뜹니다. 이때 개인설정에서 미리 아이템을 설정을 하면 빠르게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4. 인게임 사진

와일드 리프트 인게임 사진입니다. 진짜로 pc 롤을 모바일에 이식을 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기존의 pc버전 유저도 거리낌 없이 바로 플레이가 가능했습니다. 그래도 정교한 컨트롤은 힘들더라고요.

5. 사용가능한 챔피언

우선 챔피언은 레벨이 올라갈 때마다 얻을 수 있고 게임을 통해서 얻는 돈으로 챔피언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챔피언의 가격은 모두 동일 합니다.

그리고 이벤트를 통해서 챔피언 선택 상자도 얻을 수 있고 무작위 챔피언 상자도 줍니다. 

참고로 pc버전의 챔피언을 모두 사용은 못합니다. 현재 사용할 수 있는 챔피언은 40개 정도 된다고 합니다. 

6. 랭크전

랭크전은 10레벨을 달성해야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그 전까지는 일반전을 해서 레벨을 올려야 합니다. 10레벨 달성까지 조금 지루한 감이 없잖아 있더라고요. 

10레벨 달성하는 동안 자신이 주로 사용 할 챔피언을 구하고 손에 익히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7. 이벤트 

현재 이벤트도 많이 하고 있습니다. 매일 일일퀘스트처럼 이렇게 보상을 줍니다. 이 보상으로 스킨도 얻을 수 있고 경험치도 많이 줍니다. 꼭 필수로 해서 빠르게 레벨업도 하고 무료로 스킨도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롤이 인기있는 이유와 오랫동안 사랑받는 이유는 게임이 재미있어서도 있지만 현질유도가 전혀 없다는 점 같네요. 오로지 실력으로 승부를 본다는 점에서 유저들이 반했다고 생각이 들어요.

그리고 현질을 하지 않아도 스킨을 얻을 수 있어서 더더욱 좋아요!!

이상으로 롤 모바일, 와일드 리프트에 대한 글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