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무자본 직업추천!! - 카인 출시 이후 모든 것이 바뀌었다
본문 바로가기
">
게임/pc게임

메이플 무자본 직업추천!! - 카인 출시 이후 모든 것이 바뀌었다

by 우리들의 세계 2021. 1. 17.

메이플 무자본 직업추천!! - 카인 출시 이후 모든 것이 바뀌었다

안녕하세요. 얼마전 버닝 이벤트부터 시작해서 신규 캐릭터인 카인이 출시하고 메이플을 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고 물어보시는 메이플 무과금 직업추천 순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사람들에게 직업추천 좀 해달라고하면 아델, 데몬어벤져 항상 똑같은 대답을 얻었을 겁니다. 하지만 이게 사실이에요.. 무자본으로 좋은 직업은 다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어떤 직업이 어떻게 좋은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 순서는 순위와 무관합니다.

1. 카인

장점

이번에 새롭게 등장한 궁수계열 직업입니다. 신규 직업인 만큼 성능 부분에서는 상위권입니다. 그리고 최종 대미지, 크확, 크뎀도 다른 직업보다 높아서 기본 스펙 자체가 좋은 직업입니다. 그리고 버프 스킬도 몇 개 되지 않아서 사냥 중간중간 버프 사용을 위해서 시간을 낭비하는 시간도 거의 없습니다. 딜도 좋고 유틸도 좋지만 다음 밸런스 패치 1순위라고 생각합니다..

단점

신규직업은 항상 다음 밸런스 패치 1순위이니 어쩔 수 없는 부분인 것 같네요. 카인은 게이지를 사용해서 스킬을 관리하는데 이 부분에서 복잡한 느낌이 있습니다. 처음 하신 분들은 제대로 된 딜을 넣기 힘들 수 있을 것 같아요. 난이도가 높은 직업 중 하나로 분류됩니다. 

2. 소울 마스터

장점

저의 본캐인 소마입니다. 소마의 장점은 컨트롤 난이도가 낮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5차스킬의 화려함과 극딜기, 광역 스킬, 크뎀, 크확으로 대미지 상승도 생각보다 쉽습니다. 그리고 시그너스 직업은 마스터리북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쌩무자본 유저한테도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단점

보스몹을 잡을 때 1인기 스킬을 사용할 때 강제 점프를 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솔직히 중간 정도 보스몹까지는 강제 점프를 해도 스펙으로 커버가 가능하나 그 뒤로 패턴이 많고 즉사가 있는 보스부터는 힘들다고 느껴지는 직업입니다. 그리고 마나도 많이 부족한 직업 중 하나입니다.

3. 아크

장점

스펙터 상태일 때 어떤 사냥터이든 맵을 장악할 수 있습니다. 스킬 범위, 데미지가 좋아서 사냥 부분에서는 정말 최강이라고 느껴지는 직업입니다. 화려한 스킬로 눈도 즐거운 건 덤입니다. 

단점

스펙터 상태가 아닐 때 스킬범위가 눈에 띄게 줄어들고 사냥 속도도 많이 느려집니다. 스펙터 상태일 때와 아닐 때의 차이가 크다는 단점이 있으며 스킬에 hp를 소모하는 스킬도 있어서 피 관리를 잘해주어야 한다는 단점이 있어요. 그리고 사냥의 피로도가 높다는 단점이 있겠네요.

4. 아델

장점

기본스펙 자체가 사기인 아델입니다. 카인이 나오기 전에 직업추천 1순위였던 아델입니다. 낮은 원킬 컷과 이동 스킬 연계, 5차 이후 광역 스킬도 보유 중이며 사냥을 도와주는 스킬인 에테르 소드가 있어서 사냥, 보스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 직업입니다.

단점

아델은 레조넌스라는 스킬 스택을 유지해야 데미지가 올라갑니다. 그래서 스택 관리를 못하면 대미지 차이가 많이 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5. 아란

장점

바인드, 극딜, 무적기, 슈퍼 스텐스, hp회복을 보유하고 있는 직업입니다. 무자본으로도 충분한 딜을 넣을 수 있으며 스킬 범위도 넓은 쪽에 속해서 사냥도 좋은 직업입니다. 그리고 아드레날린 부스터로 딜뽕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단점

아드레날린 부스터를 사용할 때와 안할 때의 차이가 심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직접 느껴보시면 제가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아실 겁니다. 그래도 쉬운 조작과 유틸 성, 강력한 딜로 꾸준히 인기 있는 직업 중 하나입니다.

이번 직업추천에서는 데몬어벤져를 뺐습니다.. 워낙 많이 알고 계시고 다른 직업들도 무과금으로 좋다는 것을 알려드리려고 일부러 제외를 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