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즈 오브 킹덤즈 공략 (자원 부족하면 들어와)
본문 바로가기
">
게임/모바일게임

라이즈 오브 킹덤즈 공략 (자원 부족하면 들어와)

by 우리들의 세계 2021. 4. 8.

라이즈 오브 킹덤즈 공략 (자원 부족하면 들어와)

안녕하세요. 오늘은 모바일 게임 중 라이즈 오브 킹덤즈라는 게임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저는 이 게임을 하는 목적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제가 레알팜이라는 게임을 하는데 라이즈 오브 킹덤즈 19 레벨을 달성하면 보상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시작을 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글은 일정기간 내에 시청레벨을 빨리 올리실 분들을 위해서 작성합니다. 보상이 목적이 아니라 게임을 즐기면서 탄탄하게 키우고 싶은 분들은 조용히 뒤로 가기 눌러주세요 ㅜㅜ

1. 문명선택

게임을 시작하면 가장 먼저 고민을 하는 것이 바로 문명 선택입니다. 대부분 한국 or 중국을 선택합니다. 저는 중국을 선택했어요. 건설 속도 5%가 붙어있기 때문이죠. 이런 게임들은 후반부로 갈수록 건설 속도가 급격하게 늘어나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빠른 건설을 하면 좋아요!!

2. 자원 부족 

게임을 하다 보면 분명히 자원이 부족할 때가 옵니다. 그래서 자원을 모으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필드 채집
  • 연맹 채집
  • 몬스터 사냥
  • 약탈
  • 아이템 구매

5가지 정도 되겠네요. 여기서 추천하는 방법은 당연히 필드, 연맹 채집입니다. 군대가 남아돌지 않게 채집을 계속 보내주셔야 됩니다. 연맹 채집은 큰 연맹에 가입하시면 연맹 건물이 있을 겁니다. 거기서 채집을 할 수 있습니다.

몬스터 사냥은 행동력을 모두 소모할 만큼만 사냥해 주시면 됩니다. 몬스터 사냥 시 일정 확률로 상자를 주는데 그 상자를 열면 자원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덤으로 보석도 얻을 수 있으니 꼭 사냥을 하세요.

아이템 구매는 보석이나 자원으로 할인상점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여기서는 건설 가속을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건설 가속 아이템이 나오면 무조건 구매하세요!! 후반에 많이 필요합니다.

3. 보석 사용처

라이즈 오브 킹덤즈를 하다 보면 보석이 쌓이게 됩니다. 보석은 몬스터 사냥, 퀘스트, 연맹 등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보석은 아껴두셨다가 할인상점에서 건설 가속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400 보석으로 2일 동안 건설채용을 하실 수 있으니 이건 꼭 구매를 해주세요. 

건설채용은 기존에 있던 건설 슬롯을 1개인데 이걸 구매하면 2개까지 동시에 건설을 할 수있도록 도와주는 겁니다. 처음 시작하시고 건설채용을 할 수있는 시점이 오면 바로 해주세요. 그리고 처음에 들어가시면 가방에 24시간짜리 건설슬롯을 늘려주는 아이템이 있으니 무조건 사용하세요.

초반에는 건물 올리는 시간이 짧으니 효율이 좋습니다. 건설 슬롯을 늘렸을 때는 무조건 많이 건설하는 것이 좋아요. 당연한 거지만...

4. 시청 업그레이드 필요자원

레벨별로 필요 건물과, 자원, 건설 시간입니다. 저는 19 레벨까지만 올리면 돼서 자료를 20까지만 준비를 했습니다. 25 레벨까지 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짧은 시간에 25 레벨은 현질 없이 불가능할 것 같네요. 19 레벨도 달성 못할 뻔했어요 ㅜㅜ

중간중간에 약탈 이벤트로 제 병사가 많이 죽어서 털려서 위기가 있었지만 그래도 시간 맞춰서 끝냈네요.

라이즈 오브 킹덤즈를 하면서 느낀 점은 자원이 정말 많이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시간이 촉박하다 보니 많이 힘들었네요. 그래도 가장 도움이 된 것은 시청 업그레이드 필요자원과 건물을 미리 알고 미리 업그레이드를 해서 시간에 맞춰서 끝낼 수 있었어요. 여러분도 참고하시고 즐겜 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