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 순위 top 10 - 4월 2주차
본문 바로가기
">
게임/모바일게임

모바일 게임 순위 top 10 - 4월 2주차

by 우리들의 세계 2021. 4. 6.

모바일 게임 순위 top 10 - 4월 2주차

안녕하세요. 오늘은 모바일 게임 순위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오늘 알려드리는 내용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순위를 작성한 국민 트리를 참고해서 글을 작성함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요즘에 게임들이 참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중 대부분이 양산형 게임이죠. 저는 이제 양산형 게임이 지긋지긋해서 요즘 할게임이 별로 없다는 생각까지 들어요.. 저만 그런가요?? 아무튼 tmi는 그만하고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 모바일 게임 순위

크게 변동된 것은 4위에 올라온 동물의 숲 포켓 캠프입니다. 출시 5일 차에 4위를 달성했습니다. 닌텐도의 게임을 스마트폰으로 출시를 한 게임입니다. 직접 플레이를 해보지는 않았지만 유튜브 영상을 봤을 때는 아기자기한 캐릭터들과 적은 과금 유도, 대중성으로 올라온 게임인 것 같아요.

그리고 최근에 확률 사건들도 지친 유저들도 많이 플레이하는 게임이라고 들었습니다. 그리고 크게 광고를 하지 않았지만 인기순위에 올라왔다는 자체가 놀랍네요.

1. 쿠키런 킹덤

1위는 쿠키런 킹덤입니다. 출시한 지 2달이 조금 지난 시점에서 아직까지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처음 출시 때 DB가 날아가고 복구하는 등 불안 불안한 모습을 보였지만 지금은 많은 유저들이 즐길 만큼 인기 있는 게임입니다.

인기의 비결은 역시 쿠키런 IP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게임의 스토리, 그래픽, 성우도 한몫을 하는 것 같아요. 하지만 무과금 유저들은 후반부에 재화를 얻기 힘들고 과금 유도가 심하다는 평도 있습니다. 이 부분은 대부분 모바일 게임이 이렇게에 크게 단점이라고 말할 수는 없을 것 같네요.

2. ROBLOX

2위는 로블록스라는 모바일 게임입니다. 이 게임이 어느 순간부터 많은 유저들에게 사랑받기 시작했더라고요. 저도 한번 해보긴 했지만 뭐가 뭔지 몰라서 삭제를 했던 기억만 남아있네요. 이 글을 작성하기 위해서 로블록스에 대해서 조사를 했더니 2006년에 출시를 했더라고요..

저는 왜 최근에 돼서야 알게 된 걸까요. 아무튼 이 게임은 게임 안에 여러 장르에 게임이 존재합니다. 게임의 수만 100개가 넘어간다고 합니다.. ㅎㄷㄷ 

할게임 없을 때 한번 깔아서 즐겨봐야겠네요.

3. 리니지 M

3위는 리니지 M입니다. 리니지 M은 모바일게임 매출 1순위를 지키는 게임이죠. 하지만 최근에 게임사를 대상으로 트럭시위를 하던 것이 리니지M에서도 시위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리니지M은 심한 현질 유도에도 불구하고 마니아층이 두꺼운 걸로 유명하죠. 대부분 아저씨 + 리니지를 합친 린저씨들이 대부분이었고 리니지 유저들은 문제제기에 있어서 소극적이었으나 최근 트럭시위가 린저씨들이 했다는 점에서 주목이 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건 내용은 잘 모르겠지만 시스템 롤백으로 인한 문제로 시작해서 일이 커지자 엔씨소프트 쪽에서 환불을 해주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같은 금액을 현질 했음에도 불구하고 환불 액수가 다른 유저가 나오자 문제가 다시 커지기 시작하면서 트럭시위까지 진행이 되었다고 하네요.

4. 동물의 숲 포켓 캠프

4위는 동물의 숲 포켓 캠프입니다. 동숲은 다른 게임들처럼 광고를 하지 않았음에 불구하고 4위에 올랐다는 점이 놀라운 게임이었습니다. 그리고 예전에 닌텐도로 즐겨하던 게임이 모바일로도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좋은 것 같네요.

그리고 동숲의 최대 장점인 정해진 방식, 형식 없이 내가 하고 싶은 대로 한다는 콘셉트를 잘 살려서 출시를 해서 더욱더 인기를 끌고 있는 것 같아요. 현질 유도도 없어서 힐링 게임으로 자리 잡았네요.

해외에서는 2017년에 출시를 하고 자리를 잡았으나 국내에서는 많이 늦은 3월 31일에 출시가 되었네요. 

5위는 그랑사가, 6위는 바람의 나라 : 연, 7위는 세븐나이츠 2, 8위는 브롤 스타즈, 9위는 원신, 10위는 이카루스 이터널 순으로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5위부터는 지난주와 비교했을 때 1단계 OR 2단계 떨어진 모습을 보이고 있네요.

이상으로 모바일 게임 순위에 대한 글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