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게임 순위 top 10 - 4월 둘째 주
본문 바로가기
">
게임/pc게임

온라인게임 순위 top 10 - 4월 둘째 주

by 우리들의 세계 2021. 4. 6.

온라인게임 순위 top 10 - 4월 둘째 주

안녕하세요. 오늘은 온라인게임 순위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자료 내용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측정한 게임 순위이며 국민 트리라는 사이트를 참고해서 작성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최근 온라인게임 시장에서 큰 사건들이 터지면서 게임 순위에도 많은 영향을 주었습니다.. 저 역시 하던 게임을 접고 다른 게임으로 갈아탔습니다...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 온라인게임 순위

이번 주에 크게 변동된 것은 없지만 항상 2위 자리를 지켜오던 메이플스토리가 이제는 4위까지 떨어졌습니다. 그리고 1위는 여전히 리그 오브 레전드입니다. 그리고 메이플스토리가 떨어지면서 로스트 아크가 엄청 떡상을 했죠.

메이플스토리 유저가 로스트 아크로 갈아타기 시작하면서 3월부터 떡상을 했습니다. 그래서 로스트아크 질문게시판에 가보면 메난민이 엄청 많이 있습니다. 저도 그 중 한명이고요.. 아직까지 그냥 로스트아크 찍먹 하는 수준으로만 플레이를 하는 중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리그 오브 레전드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리그 오브 레전드입니다. 현질을 해도 게임에 크게 영향이 없으며 오로지 실력과 팀운으로만 게임이 진행됩니다. 하지만 매번 게임을 돌릴 때마다 우리 팀에 적군이 한 명씩 있는지... 트롤러, 정치인, 패작러 등 게임의 패배 요인들이 자주 등장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온라인게임에서 1위 자리는 항상 지키더라고요. 리그 오브 레전드가 출시한 지 벌써 10년이 다돼가네요. 아직까지 리그 오브 레전드를 넘어설 게임은 등장하지 않고 있습니다.

2. 로스트 아크

2위는 로스트 아크입니다. 메이플이 떡락하면서 떡상을 하게 된 게임이죠. 개발진의 마인드 영상이 퍼지기 시작하고 3월부터 유저가 급격하게 늘어나기 시작합니다. 메이플을 하던 유저들이 로스트 아크로 넘어오기 시작하면이 이들을 메난민이라고 부르기 시작합니다.

저도 이때 넘어갔는데 메이플과는 또 다른 재미가 있습니다. 다만 서버별로 인구수가 차이가 나서 후반부 콘텐츠인 레이드를 돌릴 때 시간이 걸린다는 점이 아쉽네요. 하지만 거래소는 모든 서버 공통이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게임입니다.

 3. 피파온라인 4

3위는 피파온라인 4입니다. 피파온라인은 항상 순위권에 들어가는 게임 중 하나죠. 저도 예전에는 자주 플레이했던 게임입니다. 피파의 묘미는 역시 카드깡과 팀 맞추기인 것 같아요. 자신만의 팀을 만들거나 좋아하는 팀을 맞추는 게 가장 즐거웠던 거 같네요. 

하지만 어느 순간부터 급여라는 시스템이 들어오면서 무작정 자기가 좋아하는, 급여가 놓은 선수만 넣어서 플레이하는 것이 불가능하게 되면서 저는 접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인기가 많은 게임 중 하나입니다.

4. 메이플스토리

화제의 중심에 있는 메이플스토리입니다. 확률 공개부터 시작해서 보상까지 유저들을 기만하고 무시한다는 글, 영상이 올라오면서 메이플스토리를 떠나는 유저들이 굉장히 많아졌죠. 그로 인해서 순위가 4위까지 떨어지게 되었습니다. 저도 이 부분에서 정말 화가 나서 떠나게 되었는데요.

어린 시절 국민게임이었던 메이플스토리가 이렇게 변한 모습을 보고 참 안타까운 마음만 드네요. 운영진의 사과, 대처만 잘했어도 여기까지는 오지 않았을 텐데 말이죠.

5위는 아이온, 6위는 서든어택, 7위는 배틀그라운드, 8위는 마인크래프트, 9위는 던전 앤 파이터, 10위는 카트라이더 순으로 크게 변동된 사항은 없습니다.

이상으로 온라인게임 순위 top 10 4월 둘째 주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