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날두 방출, 1년 3개월 만에 맨유 떠나다
본문 바로가기
">
일상

호날두 방출, 1년 3개월 만에 맨유 떠나다

by 우리들의 세계 2022. 11. 23.

호날두 방출, 1년 3개월만에 맨유 떠나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월드컵에 대해서 기사를 보다가 호날두 방출이야기가 있어서 알아봤습니다. 처음에는 찌라시 거짓기사인 줄 알았는데 진짜였네요.. 월드컵 조별리그가 시작하기 직전인 이 시점에서는 멘탈 관리가 힘들 것 같아요.. 그리고 H조인 우리나라한테는 좋을 수도 있겠네요.

 

오늘 알려드릴 내용은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지만 마지막은 저의 개인적인 생각을 글을 작성한 것이라도 안 읽으셔도 됩니다.

  • 호날두가 방출된 이유
  • 소속팀 불화설
  • 개인적인 생각

1. 호날두가 방출된 이유

호날두는 소속팀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공개적으로 비판을 해서 논란을 일으켰어요. 그리고 감독과의 불화 등 다양한 문제가 있어서 방출이 되었던 것 같아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구단에서는 호날두가 상호 협의로 바로 팀을 떠난다고 발표를 했네요.


호날두는 2003년부터 2009년까지 맨유에서 박지성,루니와 같이 경기를 뛰고 성장하며 세계적인 스타로 거듭났습니다. 그리고 레알 마드리드, 유벤투스를 거치고 다시 맨유로 복귀를 했으나 아쉽게도 1년 3개월만에 떠나게 됬네요. 한 때 한국에서의 민심이 바닥이 났던 적도 있었죠. 그 때 호날두를 날강두, 노쇼 등 이런 말들이 엄청 많이 나왔어요. 그 때 이후로 이미지가 좋지만은 않네요.

 

2. 소속팀 불화설

현재 맨유의 감독은 에릭 텐 하흐 감독입니다. 소속팀 감독과의 불화는 최근 출전 시간이 줄어들면서 불화설이 나왔고 인터뷰에서 폭탄발언을 해서 아마 퇴출까지 이어진 듯 싶습니다. 인터뷰 내용을 보면 "지금이 내 인생에서 가장 힘들다. 나를 내쫒으려 한다, 감독이 나를 존중하지 않으며 나도 감독을 존중하지 않는다, 맨유가 나를 배신했다." 등 수위 높은 말들을 인터뷰에서 했어요.

 

그리고 지날달 토트넘과의 경기에서 후반 추가시간에 교체 출전을 감독이 지시를 했으나 호날두는 그대로 떠났던 사건이 있어요. 그 때 호날두는 감독이 일부러 그러는 것 같다. 나를 존중해주지 않는다라고 말을 했어요. 그리고 그 다음경기에서 호날두를 출전 명단에서 제외시켰죠.

이에 호날두가 감독이 기자들 앞에서 나를 좋아하는 식으로 말을 하지만 이 행동들은 전부 언론용이라고 폭로하기도 했어요. 

3. 개인적인 생각

호날두와 메시 그를 보고 저와 친구들은 신이라고 불렀어요. 학창시절부터 지금까지 그가 소속된 팀, 월드컵 등 다양한 경기를 보면서 크다보니 정이 들었나봐요. 그리고 어느순간부터는 게임에서도 이 둘을 쓰고 있었죠. 

어제 아르헨티나 대 사우디아라비아 경기에서 다들 예상밖에 결과에 놀랐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놀랐어요. 피파랭킹 51위이며 유명한 선수, 알만한 선수라고는 찾아볼수 없었던 국대팀이 축구 강국 피파랭킹 3위인 아르헨티나를 이겼다는 것에 진짜 놀랐어요.

 



아무튼 이런 충격적인 결과에 호날두가 소속된 포르투갈에도 집중이 되고 있는게 사실이에요. 이번 퇴출 사건으로 호날두와 포르투갈 국대에 영향을 미쳐서 경기가 힘들지 않을까하는 생각도 듭니다.

대한민국 화이팅!! 포르투갈은 25일 오전1시에 첫 경기가 있고 한국과는 12월 3일 00시에 붙게되요. 시청할 수 있는 채널은 네이버 스포츠TV,SBS,MBC,KBS,아프리카 TV가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