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 10 아칼리 템트리 및 룬 공략
본문 바로가기
">
게임/pc게임

롤 시즌 10 아칼리 템트리 및 룬 공략

by 우리들의 세계 2020. 8. 17.

롤 시즌 10 아칼리 템트리 및 룬 공략

안녕하세요. 오늘은 리그오브레전드 아칼리 템트리와 룬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원딜 유저라서 암살자인 아칼리는 사용할 일이 없었는데요. 제가 칼바람을 할 때 가끔 아칼리가 뜨면 그 때 사용할 뿐 랭킹전에서는 사용해 본 적이 없네요. 

아칼리가 리메이크 이후 좋아졌지만 올해 초 업데이트에서 너프가 되면서 잘 보이지 않는 챔피언이 된거같네요. 아무튼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템트리

-룬

-스펠

-스킬

1. 템트리

시작아이템 - 방패 or 반지

시작템은 초반부터 딜쪽으로 가고 강하게 가고싶다면 반지를 추천드리고 상대가 까다롭거나 힘들다면 방패로 시작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코어 - 마법공학 총검

1코어로 총검을 가주시면 됩니다. 리메이크 이전에도 마법총검은 아칼리한테 필수였죠. 리메이크 이후인 지금도 여전히 총검은 아칼리한테 딱 맞는 아이템인거 같아요. 총검으로 피흡을 하기에 좋죠

2코어 - 존야

존야를 구매하면서 아칼리의 생존율을 높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3코어 - 라바돈 or 리안드리

3코어로는 딜을 좀 더 뽑고 싶다면 라바돈을 가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리안드리는 좀 더 안정적으로 생존하고 딜을 하고싶다면 리안드리를 추천드립니다. 물론 리안드리보다 라바돈을 가면 딜이 더 잘 나온다는 것은 알고계시죠?

4코어 - 모렐로

딜을 넣을 때 치유감소가 필요한 경우 모렐로를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신발 - 마법사 or 헤르메스

cc기가 많으면 헤르메스를 가시면 되고 아니라면 그냥 마법사의 신발이 가장 좋습니다.

2. 룬

룬은 정복자를 들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굶주린 사냥꾼으로 피관리를 해주시면 됩니다. 총검과 함께 가면 피흡이 짭짭합니다.

기민한 발걸음 룬을 가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발걸음을 가면 라인 유지력이 좋다고 합니다. 룬은 취향것 가면 됩니당


3. 스펠

점화 - 점멸

점화 점멸은 모든 챔피언에게 공통적으로 라인전을 강하게 가고싶다면 드는 스펠입니다.

텔포 - 점멸

강하게 가는 것이 아니라면 텔포를 들어주시면 되지만 상대팀에 cc가 많다면 정화를 들어주시면 됩니다.

4. 스킬

스킬은 이 순서로 고정입니다. e에 딜비중이 예전보다 높아졌다고 합니다. 그리고 w가 레벨을 올려도 장막이 사라지는 것이 같아지면서 w를 가장 나중에 마스터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롤 시즌 10 아칼리 템트리 및 공략글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