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던파 8월 12일 중국 출시 사전예약만 6000만
본문 바로가기
">
게임/모바일게임

모바일 던파 8월 12일 중국 출시 사전예약만 6000만

by 우리들의 세계 2020. 8. 7.

모바일 던파 8월 12일 중국 출시 사전예약만 6000만

안녕하세요. 오늘은 모바일 던전앤 파이트에 대한 소식을 알려드리고자 이렇게 글을 작성하게되었습니다.

이번년도 3월달에 중국에서 모바일 던파 사전예약이 시작되었다는 기사를 보았습니다. 하루만에 350만명의 사전예약자를 확보했으며 1주일만에 1000만 사전예약을 달성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정식출시는 언제이며 한국에서는 언제 출시하냐는 궁금중이 어마어마하게 증가하게되었습니다만 중국정식 출시는 8월 12일이며 한국 런칭은 아직 안정해졌다고하네요.

아마 한국에서도 출시를 하면 한동안은 인기순위 1위에 머물것이라고 예상을 해봅니다.

최근 넥슨에서는 pc버전 게임을 모바일로 출시하면서 큰 수익과 인기를 얻는데 성공을 하더라고요. 

1. 던전앤 파이터는 무슨게임인가?

던전앤 파이터는 2005년에 출시한 pc mmorpg게임입니다. 출시이후 한국에서 큰 인기를 얻었으며 그 인기로 해외 글로설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많은 인기를 얻은 게임이고 아직까지도 망하지 않고 서비스를 유지하고있는 오래된 게임입니다.

2. pc버전과 달라진 모바일?

모바일 던전앤파이터는 기존 pc버전에서의 그래픽과 스킬,캐릭터를 따라가지만 모바일에서만 사용가능한 스킬1개씩 추가를 했으며 pc버전과 다른 세계관과 스토리를 주었다고 하네요. 

저도 서든어택,메이플스토리,던전앤파이터를 예전에 많이 했는데 이 게임들이 모바일로 하나씩 출시하면서 간편하게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다는 것이 정말 좋더라고요. 옛날생각도 나면서 추억에 빠지게 하는 시간이었어요. 아무튼 모바일 던파도 얼른 한국에 출시를 하면 좋겠네요.

3. 사전예약 6000만 달성

처음 목표는 사진을 보시는 것과 같이 4000만 달성을 목표로 하였으나 2020년 8월7일 기준 6000만명을 넘겼다고 합니다. 사전예약만 무려 대한민국 국민의 숫자를 넘기다니 어마어마하네요. 물론 중국게임 시장자체가 크다보니... 아무튼 어마어마한 숫자네요. 한국에서는 상상도할수 없는 숫자다보니 실감이 잘 안나네요. 

아무튼 한국게임이 다른나라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있다는 생각에 기분이 좋네요. 앞으로도 한국의 여러 문화가 널리 알려졌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