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모바일게임 매출순위
본문 바로가기
">
게임/모바일게임

2020년 모바일게임 매출순위

by 우리들의 세계 2020. 8. 7.

2020년 모바일게임 매출순위

안녕하세요. 휴가는 이번주가 마지막이네요. 주말이 끝나면 다시 회사에 가야한다는 것이 너무너무 슬프네요 ㅜㅜ

그래서 집에서 할만한 모바일게임을 찾다가 문득 생각난 1가지 2020년 모바일게임 매출순위이었습니다. 마침 할것도 없는데 이거라도 알아보자 이렇게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자료조사를 하면서 알게된 몇가지 사실이 있습니다. 이부분은 마지막에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우선 매출순위부터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위 리니지m

리니지m은 원래 pc게임이었습니다. pc게임에서도 아직까지도 많은 유저가 있으며 많은 매니아층이 있었죠. 그러던 중 2017년 모바일로 출시가 된다는 소식에 많은 유저들의 관심을 받으며 출시를 했고 출시 이후 최고매출 1위를 당당하게 차지하였습니다.

리니지하면 현질게임, 무과금은 게임을 못한다는 등 많은 혹평이 있지만 아직까지도 많은 유저가 플레이하고 있는 모바일rpg게임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런 양산형게임을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서 출시하고 1번들어가고 그 이후에는 들어가본적이 없는 게임입니다.. 그래픽 역시 저랑은 안맞더라고요. pc 리니지m을 즐겨하신분이라면 추천드리겠습니다.

2위 리니지2m

2번째 역시 nc소프트 회사에서 제작한 리니지2m입니다. 리니지2m과 리니지m은 최고매출순위 1,2,위를 다투는 게임이죠. 출시한지는 1년도 채 안된게임이라는 것이 믿겨지지가 않네요. 정확히는 작년 11월27일 공식 출시가 되었습니다.

출시이전 광고로도 자주 봤었고 사전예약도 했었던 게임이었습니다. 하지만 높은 사양과 리니지m과 같은 현질유도가 심해서 결국은 포기를 했던 게임이었습니다. 

만약 양산형 모바일게임, rpg게임을 좋아하고 리니지m과 같은 그래픽이 아니고 화려하고 full 3d그래픽을 원하신다면 리니지2m을 추천합니다.

3위 바람의 나라 : 연

3위는 바람의 나라입니다. 바람의 나라도 pc게임이었다고 합니다. 저는 pc로 플레이는 해보지 않았던 게임입니다. 넥슨에서 제작을 했으며 도트그래픽으로 옛날감성도 느낄 수 있다고 하네요.

바람의 나라를 pc버전으로 재미있게 플레이하신 분들은 모바일로 그때 그 감성과 재미를 휴대폰으로 느낄 수 있을 것같네요. 

4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도 마찬가지로 pc게임이었습니다. 저도 예전에 카트라이더를 많이 즐겨서 모바일로 나온다는 소식에 사전예약을 하고 출시 이후 바로 플레이를 하고 꾸준하게 플레이를 했던 그런 게임이었습니다.

pc버전에 사용되던 맵을 그대로 가져와서 pc에서 익숙하던 그 맵과 캐릭터 자동차까지 정말 재미있었어요. 그리고 pc버전에는 없는 스토리 모드도 있어서 재미있게 플레이를 했던 모바일게임이었어요.

레이싱게임에는 아스팔트 밖에 몰랐던 저한테는 이 게임 출시이후 새로운 재미를 안겨준 게임이었습니다. 조작법도 간단하고 친구와 플레이 할 수 있는 게임이니 한번쯤은 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자료조사를 하면서 느낀점은 최근 모바일게임 트렌드가 pc버전 게임을 모바일화 하면서 간편하고 쉽게 접하기 쉬운 게임으로 바뀌고 있는것같아요. 그만큼 스마트폰 보급이 많이되었고 pc보다는 모바일쪽으로 바뀌어가고 있다는 것을 느낍니다. 

이 블로그도 마찬가지같아요. pc로 들어오는 방문자 수 보다는 모바일로 들어오는 방문자 수가 훨씬많아요... 물론 방문자수가 얼마되지는 않지만요.

지금까지 2020년 모바일게임 매출순위에 대한 글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