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 10 서폿 룰루 템트리 및 룬 공략
본문 바로가기
">
게임/pc게임

롤 시즌 10 서폿 룰루 템트리 및 룬 공략

by 우리들의 세계 2020. 10. 13.

롤 시즌 10 서폿 룰루 템트리 및 룬 공략

안녕하세요. 오늘은 리그오브레전드 서폿 룰루 템트리 및 룬 공략글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룰루가 최근 탑으로 가면서 이슈가 되었죠. 룰루는 서폿이지만 미드도 가능하고 탑도 가능하다니 ㅎㄷㄷ 

아무튼 오늘은 탑,미드 룰루가 아닌 서폿 룰루 공략글이라는 점 참고 하세요!! 저는 원딜유저인데 상대팀에 서폿 룰루가 나왔다? 정말 라인전 내내 스트레스입니다. 

킬각나와서 들어가면 변신되고 라인전 q짤짤이도 맞으면 은근 아프면서 슬로우까지 정말 짜증나는 서포터 중 하나입니다.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 템트리

시작템 - 주문도둑, 물약

시작템으로 주문도둑을 추천할께요. 일단 주문도둑 검의 지속효과를 채우기 너무 편하다는 점이 장점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그냥 e평만 해도 다 채워지기 때문에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1코어 - 불타는 향로

제 생각으로는 룰루에게 1코어는 불타는 향로가 무조건 1순위라고 생각이 들어요. 일단 불타는 향로의 효과와 룰루 스킬의 시너지가 너무 잘 맞아서 1코어로 고정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2코어 - 구원 or 성배

2코어는 구원을 우선적으로 가주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성배를 가는 경우는 상대팀에 ap누커가 있다면 성배를 2코어로 올리는 것이 좋지만 그렇지 않다면 1코얼로 향로를 갔기에 2코어로 구원을 가는 것이 좋다고 생각이 드네요.

3코어 - 솔라리

룰루가 물몸이라서 순삭당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중간중간 탱템을 섞어서 가주시는 것이 좋아요. 탱템 중에서 솔라리를 추천드릴게요. 우선 보호막도 있고 방어력과 마법방어력까지 붙어있어서 좋습니다.

4코어 - 미카엘

미카엘은 경우에 따라서 2코어로 가야할 때가 있습니다. 그 경우는 상대원딜이 애쉬이고 애쉬가 궁을 기가막히게 잘 쏜다면 무조건 2코어로 미카엘을 가주셔야 됩니다. 원딜 애쉬가 떠오르면서 라인전에서 자주보이기 때문에 잘 기억하셨다가 애쉬가 나오면 2코어로 미카엘을 먼저 올려주세요!!

신발 - 기동력

기동력을 사서 로밍을 자주 빨리 갈 수 있습니다. 서폿은 기동력신발이 필수라고 생각이 드네요. 참고로 서폿은 기동력신발이 1코어입니다. 기동력을 먼저사고 로밍 다니면서 윗라인을 풀어주면서 플레이 하면 승률이 더 올라간다는 점 다들 알고계시죠??

2. 룬

룬은 2가지로 나누어 진다고 생각이 듭니다. 1번째는 콩콩이입니다. 가장 무난하고 많이 알려진 룬입니다. 라인전도 강하고 아군을 보호하기도에도 적절합니다.

2번째는 수호자룬입니다. 수호자룬은 최근에 올라오기 시작한 룬인데요. 라인유지력이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콩콩이만큼의 딜은 나오지 않지만 그래도 초반유지력도 좋고 후반에도 아군을 서포터하기에는 가장 적합한 룬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룬은 취향이니깐 취향것 들고 플레이하세요~~

3. 스펠

점화 - 점멸

서폿으로 가장 많이 들고 플레이하는 룬입니다. 초반 킬각을 잴 때 부족한 딜링을 채워주고 후반에도 무난한 스펠입니다.

탈진 - 점멸 

탈진은 상대조합 중에 암살자가 많으며 우리팀 원딜을 압살시킬만한 암살자가 있다면 탈진을 들어주는 것도 좋아요.

4. 스킬트리

우선 e선마를 합니다. 그리고 룰루는 스킬콤보가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우선 가장 많이 사용하고 가장 쉬운 e평q입니다. 쉬우면서도 딜이 잘 나와서 라인전에서는 거의 이 콤보만 사용해도 무방할 정도입니다. 그리고 응용을 하자면 e를 미니언에게 쓴후 q를 사용해서 더 멀리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룰루가 아쉬운점이 이니쉬가 다른 서폿에 비해서 약하다는 점이 단점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이상으로 롤 시즌10 서폿 룰루 템트리 및 룬 공략글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