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 10 서폿 쓰레쉬 템트리 및 룬 공략
본문 바로가기
">
게임/pc게임

롤 시즌 10 서폿 쓰레쉬 템트리 및 룬 공략

by 우리들의 세계 2020. 9. 7.

롤 시즌 10 서폿 쓰레쉬 템트리 및 룬 공략

안녕하세요. 이번달에는 태풍때문에 바람과 비가 엄청오네요.. 태풍 하이선,바비,마이삭 등 제가 사는 지역은 다 태풍영향을 받는 곳이라 피해를 입었네요 ㅜㅜ 다들 조심하세요!!

오늘은 리그오브레전드 서폿 쓰레쉬 템트리 및 룬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듀오랭크를 친구랑 엄청 많이 했습니다. 전 원딜유저이고 친구는 서폿유저였죠. 

아무 걱정없이 게임만 하던 이 시절이 그립기도 하네요..저는 이즈리얼을 자주하고 친구는 쓰레쉬를 자주했습니다. 그래서 오늘 공략은 익숙한 서포터가 나와서 신나게 작성을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본론으로 바로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 템트리

- 룬

- 스펠

- 스킬트리

1. 템트리

시작템 - 강철 어깨 보호대, 렌즈

이건 시작 필수템입니다. 그냥 무조건 이렇게 가 주세요.

1코어 - 기동력 신발

1코어로 가장 먼저 가 주어야 하는 아이템은 기동력 신발입니다. 그랩을 가지고 있는 서폿에게 필수 아이템이죠. 그랩을 보유한 서폿이 기동력 신발을 신고 라인에 오면 원딜에게는 정말 위협적입니다.

그리고 빠른 이속으로 미드 로밍도 쉽게 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코어 - 가고일

2코어로 지크의 융합을 갔던 시절이 있지만 지금은 상황이 다릅니다. 지크의 융합을 가게 되면 쓰레쉬가 탱커역할을 못 하게 되는 상황이 오기 때문에 2코어로 가고일을 가 줍니다.

3코어 - 지크의 융합 or 정당한 영광

3코어는 취향대로 가주시면 됩니다.

4코어 - 기사의 맹세 

기사의 맹세를 초반에 올려주어도 상관은 없습니다만 쓰레쉬를 하는 경우에는 꼭 기사의 맹세를 올려주도록 합시다.

5코어 - 벤시 or 수호천사

마지막은 상대 팀 ap가 잘 컸다면 벤시를 가 주시면 되고 ad가 잘 컸다면 수호천사를 올려주세용

2. 룬

룬은 결의만 들어주시면 됩니다. 그 중에서 최고라고 생각이 드는 룬은 여진입니다. 그리고 뼈 방패는 필수입니다. 철거 또한 지금 메타와 잘 어울리는 룬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가끔 여진이 아닌 수호자를 들고 플레이를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수호자보다는 여진이 더 효율이 좋다고 생각이 듭니다. 룬은 취향대로 들어주세요;;

3. 스펠

점화 - 점멸

스펠은 보통 점화 점멸로 고정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제 친구가 탈진을 드는 경우는 거의 보지 못 했네요.

탈진 - 점멸

탈진을 드는 경우는 상대 암살자가 원딜은 한방에 보낼 수 있는 스킬이나 진입기가 있는 경우 탈진을 드는 경우가 있습니다.

4. 스킬트리

q선마를 해주시면 되고 중요한 것은 1레벨에 어떤 스킬을 찍느냐 입니다. 제 친구를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자면 인베를 가는 경우에 q를 찍고 아닌 경우에는 e를 찍어서 선2렙을 먼저 찍고 들어가서 킬을 따는 방식으로 플레이를 많이 했습니다.

원딜 입장에서도 편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꿀팁은 e를 맞추고 q를 날리면 거의 대부분 q를 못 피하더라고요. 그러니 그랩을 잘 못하겠으면 그냥 e로 슬로우 걸고 q를 날리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상으로 롤 시즌 10 서폿 쓰레쉬 템트리 및 룬 공략 글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