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 10 원딜 카이사 템트리 및 룬 공략
본문 바로가기
">
게임/pc게임

롤 시즌 10 원딜 카이사 템트리 및 룬 공략

by 우리들의 세계 2020. 9. 9.

롤 시즌 10 원딜 카이사 템트리 및 룬 공략

안녕하세요. 오늘은 리그오브레전드 원딜 카이사 템트리 및 룬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원딜 유저이지만 카이사를 많이 사용을 하지 않는 챔피언입니다. 

카이사는 장단점이 너무 갈리는 챔피언인데요. 장점은 후반에 포텐이 엄청나다는 것이 장점이지만 단점은 짧은 사거리를 단점으로 뽑고 싶네요. 지금 바텀의 3대장이 사거리가 전부 카이사보다 길어서 초반에는 극심한 스트레스를 느낄 수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오늘은 ad/ap 카이사 중 ad카이사 위주 공략글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 템트리

- 룬

- 스펠

- 스킬트리

1. 템트리

시작템 - 도란검, 물약

시작템은 도란검으로 시작을 하시면 됩니다. 그냥 고정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1코어 - 마나무네

우선 1코어로 ap/ad 따질 것 없이 무조건 마나무네입니다. 솔직히 2코어까지는 ap/ad 동일한 아이템을 가도 무방합니다. 중요한 것은 그 이후의 아이템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2코어 - 구인수

2코어는 공속과 ap/ad 둘 다 올려주는 구인수입니다. 카이사와 잘 어울리는 아이템이라고 생각이 드는 템입니다. 카이사를 플레이할 때 무조건 가야하는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3코어 - 루난

3코어는 루난으로 공속을 올려줍니다. 솔직히 3코어까지는 딜이 잘 안 나오는 것은 사실입니다.

4코어 - 무대

4코어가 나온 시점부터는 카이사의 왕귀가 시작됩니다. 공속과 딜을 갖춘 카이사는 정말 아프고 무섭습니다.

5코어 - 수호천사

마지막은 무난하게 수호천사로 마무리 해주시면 됩니다.

신발 - 광전사

원딜 고정 신발인거 아시죠?

2. 룬

원래는 집중공격 룬을 들었지만 칼날비 패치 이후에는 칼날비가 고정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집중공격도 카이사와 잘 맞는 룬이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칼날비가 훨씬 효율이 좋고 카이사에게 최적화 된 룬이라고 생각이 듭니다.룬은 취향대로 들어주세용.

3. 스펠

회복 - 점멸

이 스펠은 원딜 고정 스펠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가끔 정화를 들어야 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회복을 들고 플레이를 합니다. 정화는 상대팀에 강력한 cc기가 있다면 정화를 들고 플레이를 하는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4. 스킬트리

q선마를 합니다. 초반 딜교는 평q로 선2렙을 찍고 킬각을 보는 상황을 만들어주시면 플레이하기 편해집니다. 카이사는 콤보라고 할 것이 딱히 없습니다. w를 잘 맞추시면 되고 굳이 뽑자면 rw로 암살을 하기 편한 스킬콤보입니다.

카이사의 q가 상대 챔피언을 선택을 해도 주위에 미니언이 있으면 날아가면서 분산되어서 딜이 잘 안 박히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리고 짧은 사거리 때문에 저는 잘 사용을 안하는 챔피언이지만 후반에는 무지 못할 폭딜이 나와서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더라고요.

이상으로 롤 시즌 10 원딜 카이사 템트리 및 룬에 대한 공략글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