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 10 원딜 진 템트리 및 룬 공략
본문 바로가기
">
게임/pc게임

롤 시즌 10 원딜 진 템트리 및 룬 공략

by 우리들의 세계 2020. 9. 5.

롤 시즌 10 원딜 진 템트리 및 룬 공략

안녕하세요. 오늘은 리그오브레전드 원딜 진 템트리 및 룬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원딜 유저이긴 하지만 진을 많이 쓰지는 않았습니다. 

진의 장점은 강력한 딜이라고 생각이 들고 단점이라면 4타 이후 2.5시간동안 아무것도 못한다는 것과 도주기가 없다는 단점이 있어서 잘 사용을 하지 않았던 것 같아요.

그리고 제가 이즈리얼 유저라서 비전에 너무 적응을 해서 도주기가 없는 뚜벅이 챔피언을 쓰면 적응이 잘 안되더라고요 ㅜㅜ 아무튼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 템트리

- 룬

- 스펠

- 스킬트리

1. 템트리

시작템 - 도란검, 포션

시작템은 도란검으로 시작을 하시면 됩니다.

1코어 - 폭풍갈퀴

1코어로 무대를 많이 갔지만 최근 폭풍갈퀴를 1코어로 많이 가는 상황입니다. 이유는 진은 생존기가 없습니다. 암살자에게 걸리면 내가 죽이지 않는 이상 암살자에게 죽습니다.

그러나 폭풍갈퀴의 효과로 슬로우를 걸 수 있어서 어느 정도 생존이 가능하다는 의견이 많이 나와서 폭풍갈퀴를 1코어로 많이 가더라고요.

2코어 - 고속 연사포

2코어로 사거리와 공속을 올려주는 고속 연사포를 가주시면 됩니다. 진 특성상 거리를 유지하면서 딜교를 하는데 고속 연사포가 도움이 많이 됩니다.

3코어 - 무대

3코어는 무대를 올려주시면 됩니다. 3코어까지는 무조건 고정이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상황에 따라서 아이템을 다르게 가야지라는 생각은 버리세요!!

4코어 - 수호천사

4코어는 수호천사를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 때부터는 암살자들이 원딜을 원콤낼 수 있는 아이템이 나왔으며 도주기가 없는 진은 속수무책으로 죽기 쉽게 때문에 수호천사로 커버합시다.

5코어 - 유령무희 or 방관템

5코어는 공속과 생존이 필요하다 싶으면 유령무희를 가시고 상대가 방어력이 높아서 딜이 안 들어간다면 도미닉, 피흡이 어마어마하다면 필멸자를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신발 - 신속

무조건 신속입니다. 진은 거리유지를 하며 싸우는 챔피언이고 도주기도 없어서 힘들어요. 그리고 슬로우는 진이 카이팅을 하는데 엄청 치명적이기 때문에 신속을 가주는 것입니다.

2. 룬

룬은 기발을 들어주시고 침착은 부족한 마나를 채우는 데 너무 좋은 룬입니다. 그리고 폭풍의 결집 또한 원딜과 너무 잘 맞는 룬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어둠의 수확룬을 들고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어둠의 수확과 기발의 장단점은 확실한 것 같네요. 기발의 장단점은 유지력이 엄청 좋아요, 그러나 어둠의 수확만큼 딜이 잘 나오는 편은 아닙니다.

 어둠의 수확의 장단점은 딜이 잘 나온다는 것이 장점이고 단점은 너프로 인해서 유지력이 부족하다는 단점이 있네요. 룬은 취향대로 들어주시면 될 것 같아요.

3. 스펠

회복 - 점멸

원딜의 국민 스펠이고 고정 스펠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냥 회복 점멸 들고 플레이하세요~~

정화 - 점멸

상대팀에 cc기가 정말 너무너무 많다, 그래서 계속 죽을 것 같다면 정화를 들어주는 것도 좋습니다. 진은 cc기를 맞으면 사망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거에요...

4. 스킬트리

진은 정해진 콤보라고는 그냥 w로 속박을 맞추고 q막타와 평타 4대를 맞추는 것이 전부인 챔피언입니다. 그리고 e를 부쉬나 정글러고 진입해 올 것 같은 곳에 깔아두면서 플레이를 하시면 됩니다. e는 시야 체크용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평타를 때리기 전에 q를 사용하고 평타를 때리는 것도 잊지마세요!!

이상으로 롤 시즌 10 원딜 진 템트리 및 룬 공략 글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