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 10 미드,탑 아칼리 템트리 및 룬 공략, 1티어 가즈아
본문 바로가기
">
게임/pc게임

롤 시즌 10 미드,탑 아칼리 템트리 및 룬 공략, 1티어 가즈아

by 우리들의 세계 2020. 9. 3.

롤 시즌 10 미드,탑 아칼리 템트리 및 룬 공략, 1티어 가즈아

안녕하세요. 오늘은 리그오브레전드 아칼리 템트리 및 룬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칼리는 리메이크 이전에도 무서운 암살자였지만 지금은 더 무서운 ap암살자가 되었습니다.. 

아칼리가 기력이 부족하다는 이야기가 많이 나왔지만 침착룬으로 커버가 가능하다고 생각이 들고 버프를 받은 후 딜이 잘 나와서 충분히 1티어까지 올라갈 수 있는 챔피언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 템트리

- 룬

- 스펠

- 스킬트리

1. 템트리 

시작템 - 도란링 or 도란방패

개인적으로 시작은 도란링으로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유는 아칼리 스킬에 ap계수가 높아져서 도란링이 좋고 상대 압박을 하기위해서는 당연히 방패보다는 도란링이 좋습니다.

1코어 - 총검

리메이크 이전이나 이후 1코어는 총검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아칼리와 너무 잘 어울리는 아이템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흡혈도 되고 슬로우까지 걸 수 있으니 암살자에게는 너무 좋은 템이죠.

2코어 - 모렐로 or 리안드리

2코어는 상황에 따라서 가주시면 되는데 모렐로를 가는 경우는 상대팀에게 치유감소가 필요할 때 모렐로를 가주시면 되고 그것이 아니라면 리안드리를 가주시면 됩니다.

3코어 - 존야

존야를 통한 생존력을 높여줍시다.

4코어 - 라바돈

4코어인 라바돈까지 나오면 솔직히 물몸은 암살하고도 남습니다.

5코어 - 공허의 지팡이 or 수호천사

5코어는 딜을 더 가고싶다면 공허의 지팡이를 가시면 되고 자꾸 죽는다면 수호천사를 구매해서 살아남으시길...

신발 - 마법사 or 헤르메스

신발은 기본적으로 마법사를 구매를 해주시고 상대조합이 cc기가 많다면 헤르메스를 구매해주세요!!

2. 룬

룬은 기민한 발놀림을 들어주셔도 되고 정복자도 괜찮습니다. 두가지 룬의 장점을 말하자면 기발은 라인유지력이 정복자보다 훨씬 좋습니다. 기발은 상대 라인이 강할 때 효과가 더 크게 작용합니다.

 정복자 룬은 강한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상대 탑라이너가 근접챔피언이거나 뚜벅이일 경우 정복자를 들고 압살을 할 수 있을 때 정말 좋은 룬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룬은 취향대로 들어주세요!! 

그리고 정복자 or 기발 둘다 침착을 들어주셔야 합니다. 아칼리가 기력이 많이 부족한 챔피언이기 때문에 침착은 무조건 필수로 들어주세요!!

3. 스펠

점화 - 점멸

점화 점멸은 미드,탑에서 솔킬을 따기 너무 편한 스펠입니다. 상대라이너를 확실하게 이길 것 같으면 텔포보다 점화를 들어서 압살해주세용

텔포 - 점멸

텔포 - 점멸은 미드,탑 둘다 기본적으로 들고가는 것으로 생각을 하세요.

4. 스킬트리

우선 아칼리의 가장 기본적인 콤보부터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q e평qwqw가 기본적인 콤보이며 총검이 나온상태에서의 콤보는 e 총검 q평이 가장 기본적인 콤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총검이 나온시점부터는 콤보 사이에 총검은 항상 들어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칼리는 초보자가 사용하기에는 적합하지 않는 챔피언이라고 생각이 들기 때문에 어느정도 연습을 충분히 하시고 랭겜에서 플레이하시기를 추천합니다.

이상으로 롤 시즌10 미드, 탑 아칼리 템트리 및 룬에 대한 공략글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