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로란트 권장사양 내 컴퓨터랑 비교하기
본문 바로가기
">
게임/pc게임

발로란트 권장사양 내 컴퓨터랑 비교하기

by 우리들의 세계 2024. 3. 4.

요즘 인기 있는 FPS게임인 발로란트 하시려면 내 컴퓨터가 발로란트가 돌아가는 제대로 플레이할 수 있는지가 중요하겠죠?

 

이 글을 읽으시면 발로란트 뿐만아니라 다른 게임들의 사양과 내 컴퓨터의 사양을 한 번에 비교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발로란트 어떤 게임인가요?

발로란트는 라이엇이라는 개발사에서 2020년 발매한 FPS게임입니다. 라이엇은 리그오브레전드(롤)을 만든 게임개발사입니다. 롤이 흥행한 만큼 발로 란트 또한 PC방 점유율이 높습니다.

발로란트는 평범한 FPS는 아니고 게임 요원마다 역할군이 있으며 어느정도 머리를 써야 합니다. 물론 피지컬로만 게임을 할 수는 있지만 머리를 쓰시면 더욱 높은 랭크에 갈 수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2. 발로란트 최소사양 권장사양

발로란트의 최소사양은 사실 최근에 나온 게임들과 비교했을 때는 낮은편에 속합니다. 노트북으로 충분히 돌아가는 사양이니 참고하세요.

 

권장사양부터는 좀 더 원활하게 플레이 할수있는 60 FPS입니다. 하지만 이렇게만 보면 솔직히 내 컴퓨터가 최소사양인지 권장사양인지 확인하기 힘들죠.

그래서 게임사양과 내 컴퓨터의 사양을 한번에 비교해서 원활하게 플레이가 가능한지 혹은 부족한 부분이 그래픽인지 램인지까지 다 알려주는 곳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