팰월드 거점 위치추천 파밍지역 공략
본문 바로가기
">
게임/pc게임

팰월드 거점 위치추천 파밍지역 공략

by 우리들의 세계 2024. 3. 10.

팰월드를 시작하셨으면 거점을 어디에 지을지 아직도 고민하고 계신가요? 첫 번째 거점 이후 재료파밍을 수월하게 하고 싶으신 분은 이 글을 보고 파밍지역에 거점을 설치하시고 채굴파밍을 좀 더 쉽게 얻을 수 있게 될 거예요.

 

채굴에 도움 되는 팰을 처음부터 얻고 싶으면 교배가 정답입니다. 아래에서 교배표 확인해 보세요

1. 팰월드 첫 번째 거점 위치추천

팰월드를 시작하기 전에 이 글을 보신다면 첫 번째 거점장소로 추천드리고 싶은 곳이 있습니다. 바로 평평하고 넓은 지역입니다. 물론 시작하고 바로 석탄, 석영, 유황 재료를 파밍 할 수 있는 거점에서 시작을 하면 좀 더 좋겠지만 이 부분은 두 번째 세 번째 거점으로 가는 게 좀 더 좋다고 봅니다.

물론 나중에는 저 3군데 위주로 거점을 삼아야겠지만 초반에는 그냥 넓고 평평한 지역이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아직 초보이니까요. 위에 지도를 보시면 저렇게 아무것도 없이 넓게 퍼진 지형이 있는데 이곳이 거점으로 삼기 좋은 지역입니다.

 

그리고 동그라미 표시를 한 곳 바로 위에 금속광석이 모여있는 지역이라 금속광석 재료 수급에도 문제가 없는 지역입니다. 금속광석은 초중반 중요한 자원이며 무게가 많이 나가서 금속광석이 많이 있는 지역에 거점을 삼는 게 정신건강과 플레이하는 데 지루함을 덜어주는 역할을 하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게임을 플레이하다 보면 이벤트로 적들이 거점으로 쳐들어와서 공격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초반에는 막을만하지만 후반에 갈수록 힘들어지니 거점은 길이 1개인 곳이 막기도 편합니다. 

 

적들은 길로만 쳐들어온다고 합니다. 그게 하늘을 나는 팰이든 땅으로 다니는 팰이든 무조건 길을 따라서 온다고 하니 이점을 참고해서 거점을 방어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2. 두 번째 거점추천장소

두번째 거점으로는 187,-37위 치에 있는 곳입니다. 여기에는 금속광석과 석탄 두 개의 재료가 있는 곳입니다. 첫 번째 거점에서 금속광석을 채굴하는데 너무 멀리 있거나 효율이 떨어진다고 판단된다면 2번째 거점으로는 무조건 여기를 추천드립니다.

 

이 위치가 살짝 거점을 짓기 불편한 게 언덕 위에 있으며 울퉁불퉁해서 바닥을 평탄화할 수 있는 건축물을 설치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이곳을 거점으로 삼는다면 벌목특성이 없는 팰들로 구성을 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안 그래도 좁은 곳에서 채굴만 하기에도 꽉 차는데 벌목특성이 있으면 땅속에 나무를 벌목하려고 허튼짓을 하기 때문에 벌목특성이 있는 팰들은 빼주시는 게 좋습니다.

만약에 위에 추천한 거점이 언덕 위라서 이동하기 불편하고 거점을 설치하기도 어렵다고 하시는 분들은 여기에 위치한 곳을 거점으로 삼으시면 좋습니다. 아쉽게도 석탄은 없지만 금속주괴가 많으며 넓고 평평한 지역이라서 거점을 만들기에는 아주 쾌적한 곳입니다.

 

이 주변의 팰들의 레벨도 낮아서 이벤트로 습격이 와도 손쉽게 방어할 수 있습니다. 이곳을 2번째 거점으로 삼는다면 그냥 크게 짓지 말고 금속주괴만 캘 수 있도록 해서 충분히 공급을 받고 위에 있는 석탄과 금속주괴가 있는 곳으로 이사를 가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3. 3번째 거점추천장소

3번째는 석영파밍이 가능한 곳에 거점을 설치하는 게 좋습니다. 석영은 후반부에 굉장히 중요하고 많이들 어가는 재료 중 하나입니다. 석영으로 전자기판이라는 것을 만들 수 있는데 이 전자기판은 후반부 거점을 자동화공장을 만들기 위해 쓰이기도 하지만 제트래곤 미사일 발사기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석영은 정말 많이 필요합니다.

 

물론 전자기판에는 석영, 고급 팰기름이 들어가지만 고급 팰기름은 상인에게 구매가 가능하지만 석영은 직접 채굴하는 방법 외에는 구할 방법이 없어서 3번째 거점은 석영을 파밍 할 수 있는 지역으로 정했습니다.

 

위에 보시는 곳 4곳에서 석영을 캘 수 있습니다. 저는 1번 지역을 거점으로 추천드리긴 하지만 직접 가보시고 다른 곳과 비교하셔서 더 좋다고 생각하시는 곳에 지으시면 될 거 같습니다.

 

3번째 지역은 설산지역으로 내한 특성을 가진 옷을 입여야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내한 금속 갑옷" 이 방어구를 만들고 가셔야 죽지 않을 수 있습니다. 내한특성이 없는 상태에서 설산지역에 가면 지속적으로 HP가 닳아서 죽게 됩니다. 그래서 방어구가 준비된 후에 가시면 될 거 같습니다.

추가 정보!

팔월드에서는 거점 수가 최대 3개입니다. 그래서 처음 만들었던 제1 거점은 결국은 부수게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1 거점을 크게 짓는다고 생각하기보다는 나중에 이사를 갈 거니 그냥 대충 짓고 제2 제3 거점을 짓고 부족한 재료 파밍을 위한 곳으로 거점을 삼으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