팰월드 팔월드 교배 방법 및 사이트
본문 바로가기
">
게임/pc게임

팰월드 팔월드 교배 방법 및 사이트

by 우리들의 세계 2024. 3. 9.

다들 팰월드 즐기고 계신가요? 거점에서 일을 시키기 위해서 아직도 필드에서 팰을 잡고 계신가요? 그런 번거로움을 없애주는 교배시스템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교배 조합 사이트는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1. 팔월드 교배 방법

교배 사이트에서 확인한 팰을 암컷, 수컷 각각 1마리씩 배합 목장에 넣으시고 목장 안에 있는 상자에 케이크를 넣어주시면 알을 낳습니다. 

 

여기서 케이크는 17레벨에 해금이 가능한 조리 냄비에서만 제작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후반부에는 상인을 통해서 케이크 만드는 재료가 구매가능하니 참고하세요.

목장에 넣고 필드에 팰을 잡거나 잠을 자거나 다른 일을 하고 오면 배합목장에서 팰들이 없어지는 경우가 가끔씩 발생합니다. 이건 버그가 아니라 팰들이 탈출을 한 것입니다.

 

그래서 위에 사진처럼 배합목장 주변으로 둥글게 울타리(방벽)을 설치해 주시면 탈출리스크가 줄어들게 됩니다.

 

* 밤에는 알을 낳지 않습니다. 낮 시간에 최대 6개의 알을 낳습니다.

2. 팰월드 교배 특성 유전 확률

팰월드에는 팰마다 가지고 있는 특성이 다 다릅니다. 같은 팰이라도 다른 특성을 가지면 1 레벨이어도 전혀 다른 기본능력치를 가지고 태어나게 됩니다.

그래서 팰월드 교배사이트에서 확인하신 특성으로 맞추고 싶으면 부모의 특성을 원하는 특성만 넣고 교배를 해야 합니다. 하지만 부모의 특성이 무조건 확정이 아니라 0~4개만 랜덤 유전이 됩니다. 경우의 수에 따라서 한쪽 부모의 특성만 물려받는 경우도 있으니 원하시는 특성이 나올때까지 교배를 해야합니다.

 

물론 특성을 생각하지 않는다고 하신다면 굳이 특성을 맞출 필요 없이 그냥 교배하셔서 무방합니다.

3. 전설팰 교배

전설팰들은 아쉽게도 교배로 얻을 수 없습니다. 전설팰을 얻기 위해서는 전설팰이 나오는 장소에 직접 가셔서 잡으셔야 하고 여러 마리를 보유하고 싶으시면 리젠되는 시간을 기다리셔야 잡을 수 있습니다.

 

다만 필드보스를 교배로도 얻을 수 있는 팰들도 존재합니다. 예시로 아누비스입니다. 아누비스는 팰월드 관련 영상이나 글을 보시면 거점 필수 팰로 추천되거나 뽑힐 정도로 중요한 팰입니다. 하지만 필드에서 잡으려면 최소 40레벨 이상은 되어야 잡을 수 있는데요..

 

40 레벨이상이면 이미 후반부에 접하고 난 후입니다. 하지만 교배를 이용하면 빠른 시기에 아누비스를 얻을 수 있게 되는 거죠. 아누비스 교배표는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오직 교배로만 얻을 수 있는 팰들도 존재합니다. 대표적인 예시로 그레이섀도우,시바가 대표적입니다. 이런 맛에 교배를 하는 거 아닐까요?

추가 꿀팁! 

팰월드는 월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예시로 자원을 얻는 양을 늘려준다거나 받는 피해, 주는 피해를 수치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알 부화속도를 0으로 하시면 게임진행이 원활해집니다. 교배를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부화시간이 생각보다 엄청 길어요..

 

 

하지만 오리지날로 즐기고 싶다고 하시는 분들은 굳이 설정을 하지 않고 하셔도 되지만 저는 정신건강을 위해서 알 부화속도는 0으로 맞추고 플레이를 했습니다. 이 정도는 게인진행에 엄청 큰 영향을 주는 게 아니라고 생각이 드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