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 영웅전 테사 장단점 공략
본문 바로가기
">
게임/pc게임

마비노기 영웅전 테사 장단점 공략

by 우리들의 세계 2022. 9. 22.

마비노기 영웅전 테사 장단점 공략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비노기 영웅전에서 테라라는 캐릭터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테사는 마비노기 영웅전에서 18번째 캐릭터이고 무기는 레이피어라는 무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테사는 레이피어와 보석 마법을 이용해 현상범을 처단하는 바운티 헌터입니다. 우아하고 자신감이 넘치지만, 어딘가 처연한 인상을 주는 그녀는 과거 무대 위에서 관객을 사로잡던 뛰어난 배우였으나 어떠한 사건으로 인하여 자신의 커리어를 뒤로한 채 바운티 헌터로서 살아가길 택했습니다.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 레이피어 테사 장점

유동적인 딜링 구조

풀스택을 쌓기 위해서는 평타 4회, 스매시 4회를 적중시켜야 하는데, 모든 평타와 스매시가 동일하게 표식을 누적시키기 때문에 비슷한 유형의 타 영웅들과 달리 특정 스매시나 기술에 구애받지 않습니다.

표식에 별다른 선결조건이 필요하지 않고 캐릭터 자체의 공격속도와 기동력이 좋은 편이라 짧은 딜 타임에도 보스 패턴이 빠른 쪽이면 2강화만 하고 터뜨리고, 아예 공격 사이사이에도 1평 탭으로 터뜨릴 수 있는 등, 아리샤, 미울처럼 바로바로 메인 딜사이클을 굴릴 수 있기 때문에 짤딜, 유동딜 능력이 괜찮습니다.

강한 말뚝딜

유동적인 2강화 탭뿐만이 아니라 말뚝딜 용으로 평평스스평스스 무한 반복으로 매우 빠르게 표식을 모두 강화하고 터트릴 수 있습니다.

액티브 스킬들의 도움을 받는다면 더욱 빠르게 표식을 완성할 수 있으며 표식을 터트리면 딜링과 동시에 스테미너가 회복되기 때문에 카운터를 쳐야 대미지가 더 나오는 캐릭터와는 다르게 말뚝딜 타이밍에도 나쁘지 않았던 유동딜보다도 더 강한 딜사이클을 돌릴 수 있습니다.

기동력

기본 회피의 이동거리부터 상당한데 연속 회피도 가능하고 이외에도 이동기가 스피넬과 가넷이 있습니다.

스태미나 소모는 기본 회피에 밖에 없고 아메지스트 플로우를 활성화했다면 스피넬을 제외한 이동기 사용에 보석 소모의 부담이 없어지며 스피넬 플래시까지도 제한적으로 이동기로 사용할 수 있기에 빠르게 움직이는 몹을 추격하기에 좋습니다.

생존력

회피기가 기본적으로 2번 연속 쓸 수 있고 공격과 회피가 동시에 가능한 스피넬, 비록 쿨타임은 있지만 가드기인 셀 디펜시브 까지 필요한 생존기는 전부 갖추고 있습니다.

스매시가 동작이 크지 않는 단순한 찌르기라 후딜도 적고 스피넬이 패치로 거의 즉발에 가깝게 발동되기 때문에 다른 캐릭터의 큰 스매시 모션 중에 맞는 일이 없어 타 캐릭터들과 비교해도 생존성이 매우 뛰어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2. 단점

좁은 공격 범위

스매시로 강화를 해야 딜이 제대로 나오는데 이 스매시가 레이피어로 앞으로 일직선으로 찌르는 공격이라 좌우 범위가 좁습니다.

한참 안 좋을 때는 듀라한의 다리 사이에서 스매시를 쓸 경우 스매시 4번 전부가 빗맞을 정도. 패치로 어느 정도 개선이 되긴 했지만 여전히 다른 캐릭터에 비하면 좁긴 합니다. 특히 폭엘쿨전에서 제일 심한데, 방향에 신경 쓰지 않으면 안 맞는 몸통을 때리느라 대부분의 딜이 낭비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잡몹 처리 능력

붉배무를 포함해 일던을 도는 게 매우 어렵습니다. 좁은 공격 범위는 둘째 치더라도 스태미나가 턱없이 부족합니다.

연계구조

최대 표식을 만들기 위해선 평타 4회, 스매시 4회를 적중시켜야 합니다. 그런데 커멘드가 평타 4회, 스매쉬 4회밖에 존재하지 않아 하나라도 공격이 빗나갈 경우 딜사이클이 꼬입니다.

예를 들어 평타가 한번 빗나가서 3회 적중시켰을 경우 가장 DPS가 높은 4 강화를 못하기 때문에 차선인 2강화에서 탭을 쓸수 밖에 없어집니다. 패치로 첫 평타가 빗나갔어도 2/2를 맞춘뒤 평타 베릴 연계로 표식2번 맞추고 다시 스매시 2번으로 4강화를 완성시킬 수 있으므로 빠른 판단능력이 필요합니다.

3. 총정리

무난한 딜량을 뽑아주고, 회피 캐릭터 중에서는 가장 우수한 생존력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엄청났던 딜량과 그에 비례한 폭발적인 유저층을 보유했던 시기에 비하면 그야말로 화무십일홍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태생적인 근접 회피 캐릭터인 한계 때문에 가드하고 반격만 누르면 후속타가 모두 막아지는 가드형 캐릭터와는 다르게 공격 하나하나를 모두 피해야 하는 특성상 시간이 지날수록 불리해지고 있으며, 타로스에서의 어려움이 증명하고 있죠

그로 인해 유저도 적지도 않지만 많지도 않은 중간 정도의 층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