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퍼즈 레나 캐릭터 공략
본문 바로가기
">
게임/pc게임

사이퍼즈 레나 캐릭터 공략

by 우리들의 세계 2022. 9. 24.

사이퍼즈 레나 캐릭터 공략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이퍼즈에서 강각의 레나라고 불리는 캐릭터에 대해서 같이 알아보기 위해서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우선 강각의 레나의 배경 스토리를 먼저 보시고 본론으로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 레나 배경 스토리

안타리우스의 첫 번째 실험체로 다리를 강화했습니다. 그로 인해 빠르고 강한 점프력, 급 가속력, 엄청난 각력을 얻었습니다. 자신의 생명력을 갉아먹으며 더욱 강한 신체능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자의가 아니라 강제로 마개조 받은 것으로 원래는 포트레너드의 주점 점원이었습니다.

본명은 이사벨 스토니이고 평범한 인간 시절에는 가족을 위해 열심히 일하며 돈을 보내준 듯합니다. 그러다가 카인을 만나게 되었고 처음으로 자신도 꿈을 꿔도 된다는 희망을 가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카인과는 결혼까지 생각했는지 가지고 있었던 물건 중에는 크기가 다르고 C&I라는 이니셜이 새겨진 반지 2개가 있었습니다.

가설일 뿐이지만 결혼까지 생각했을 정도면 깊은 사이었던 건 분명합니다. 이클립스에 의하면 카인을 만나기 위해 레나가 일하던 술집에 들른 군인들의 대화를 우연히 엿듣고 카인이 단순히 자신을 데려가기 위해 접근했다고 오해를 하며 그를 찾아 나섰다고 합니다. 그 이후 실종이 됩니다. 아마 그때 안타리우스에게 납치당한 듯 보입니다.

지금은 기억을 잃어 카인도 알아보지 못합니다. 안타리우스 광신도에게 스토킹 당해 잡혀가 기억을 잃고 마개조당한 비운의 여인입니다..

죽었을 때 대사 중 "그립습니다"가 있는데 이게 무슨 뜻인지는 아직 아무도 모흡니다. 캐릭터 설명 중 '과거의 기억이 조금씩 돌아오고 있다'는 언급이 있습니다.

2. 레나 장점

기동성

레나는 높은 기본 이동속도와 궁극기의 버프로 실질 이동속도가 매우 빠릅니다. 또한 금강쇄를 통해 고지대를 올라가거나 넘어가는 것이 자유롭고, 맵의 절반 수준에 달하는 거리를 질주로 순식간에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는 립 먹기, 한타 참여, 물기, 후퇴, 추노, 공성 등 전략적으로 다양하게 응용할 수 있는 레나의 대표적인 장점입니다. 이 때문에 레나는 여타 근캐보다 활동 범위가 넓으며 다방면에서 기습을 하는 데 유리합니다. 숙련된 레나의 기동성은 단순한 이동을 넘어 위협적인 공격수단이 됩니다.

버프형 궁극기로 인한 높은 능력치

기어2는 능력치 강화에 집중한 전형적인 버프형 궁극기로, 레나의 종합적인 전투력을 극적으로 끌어올리는 기술입니다. 수치가 높은 것 외에도 공격 속도 증가, 쿨타임 감소, 경직 회복 증가 등은 다른 캐릭터에서는 찾기 어려운 요소입니다.

특히 공격 속도 및 쿨타임 보너스가 워낙 파격적이라 관련 가속킷까지 동원한 레나는 다른 변수가 없다면 그야말로 풀피 탱커가 죽을 때까지 스킬을 쏟아붓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런 막대한 버프를 등에 업고 레나는 후반부에서도 소위 "숫자 놀음"에서 우위를 점하며 강하고 끊임없는 공격으로 적을 압살 할 수 있습니다.

회피 딜탱

일반적인 회피 탱커는 회피에 최대한 빠르게 투자해야 생존력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공템을 병행하기 힘들고, 따라서 회피 탱커를 딜탱으로 활용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레나는 특출난 기동성 덕분에 신발 아이템의 필요성이 대단히 낮아 그 돈으로 허리과 공템을 원활히 병행할 수 있습니다.

이런 회피 딜탱이라는 특징으로 인해 레나는 탱커 녹이기보다는 딜러 암살에 특화된 딜러들에게 상성상 매우 우세합니다. 이들은 치명타보다는 공격력에 치중한 공격킷(파이크, 파이크 이펙션 등)을 채용한 경우가 많습니다.

레나의 높은 회피를 뚫지 못하는 반면, 레나는 콤보 한 사이클로도 이들을 거뜬히 잡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큰 변수를 노리는 적을 지속적으로 차단함으로써 레나는 결과적으로 아군의 안정적인 승리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3. 단점

회피 템세팅의 강요

레나의 궁극기는 탱커의 궁극기임에도 방어력을 되려 깎는, 어떤 의미에서는 탱커에게 어울리지 않는 능력입니다. 그렇기에 레나는 반 강제적으로 회피 템세팅이 강요됩니다.

문제는 일반전과는 달리 픽을 다 알려주는 공식전에서는 상대가 자신의 레나 픽을 보고 회피 탱커를 카운터 할 캐릭터나 템세팅을 고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방어 탱커보다 상성을 심하게 가리는 회피 탱커에게는 뼈아픈 단점입니다. 그렇기에 레나는 선픽으로 가져가기에는 부적합합니다.

돌진기 부재

레나는 최강의 대인 능력을 가졌다는 공식 소개가 무색하게도, 의외로 적 근캐를 상대로 능동적인 대처가 힘듭니다. 일반적인 근캐라면 대부분 있는 돌진기, 즉 일직선으로 달려가 적을 캐치하는 스킬이 없어서 애매한 거리에서 적과 마주쳤을 때 선타를 잡기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평타 성능은 괜찮기에 일단 근접한 상황에서는 강하나, 그렇지 못한 적당히 떨어진 거리에서는 마음 놓고 지를 게 없는 무력함에 답답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레나는 대표적인 기동성 특화 캐릭터이지만 이는 초장거리를 신속히 이동하고 지형을 쉽게 넘어 다니는 "전략적인" 의미의 기동성이며, 날랜 몸놀림으로 공격을 피하고 근접전에서 적을 제압하는 "민첩한" 의미의 기동성과는 어느 정도 거리가 있습니다.

좁은 범위 공격, 다수전에 약함

레나는 전반적인 스킬 구성이 1:1 근접전에 치중되어 있어 근캐 중에도 특히나 공격범위가 좁습니다. 이는 궁극기로도 해결할 수 없는 단점입니다.

평타의 리치가 준수하기는 하지만 이는 어디까지나 근접 평타에 불과하고, 다른 주력기들은 동급 스킬과 비교했을 때 범위가 넉넉지 못 하고 레나는 다수를 공격하거나 견제하는 능력이 떨어집니다.

궁극기를 통한 화려한 콤보 역시 1:1 상황에서 다른 적에게 방해받지 않을 때 성립할 수 있는 장점입니다. 별다른 탱킹 스킬이 없는 레나는 다수에게 노출되어 콤보가 끊겼을 때 집중포화를 순전히 몸으로 때울 수밖에 없습니다.

높은 성장 의존도

레나는 태생이 근딜이라 일반적인 탱커라면 하나쯤은 있을 안정적인 탱킹 스킬이 없고, 기회를 적극적으로 끌어낼 이니시 능력도 부족하며, 한타를 뒤바꿀 만한 범위기도 없습니다.

탱킹은 오로지 높은 회피율로 맞아가며, 어그로는 강력한 딜링만으로 관리해야 합니다. 레벨차가 벌어져 회피 탱과 딜탱 모두 해낼 수 없는 상황이 오면 레나의 존재감은 급격히 희미해집니다.

결국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높은 능력치, 즉 빠른 성장이 필요하다는 결론이 도출됩니다. 그래서 레나는 탱커 포지션으로도 립을 먹고 라인을 미는 것이 어느 정도 용인되는 몇 안 되는 캐릭터 중 하나입니다.

댓글